꿈을 키우는 나만의 공간 ‘아지트 4호’

능주면 복지기동대 굿네이버스와 함께 아지트 사업 연계 추진
2024. 05.28(화) 17:07확대축소


화순군은 27일 능주면 복지기동대(대장 김기표)가 지난 23일부터 3일간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지부장 강성규)·화순중앙로타리클럽(회장 임주현)과 함께 관영리에 거주하는 한부모가정 “아지트 4호”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능주면 행정복지센터·능주면 복지기동대·굿네이버스 전남 북부지부·화순중앙로타리클럽 등 민·관이 협력하여 총 3일에 걸쳐 △집 내부 청소 및 정리 △도배·장판 △화장실 보수공사 △폐가구 무상 처리 △쓰레기 수거 △새 가구 배치 등의 작업을 수행하였다.

능주면 우리 동네 복지기동대는 민·관 협력 조직으로 15명의 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신체·경제적 어려움에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 세대를 대상으로 도배장판 교체 등의 주거환경개선사업 또는 생계비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대상자로 선정된 양 모 씨는 “홀로 아이들을 키우면서 생활하다 보니 집도 낡고 정리가 되지 않아 집수리는 생각할 겨를도 없었는데, 많은 분이 오셔서 집 정리와 수리도 해주시고, 아이들 공부방도 꾸며줘 감사할 따름이다”라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최인환 능주면장은 “대상자가 깨끗하고 정리된 보금자리에서 아이들과 함께 안전하고 행복하게 지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여러 민·관 단체들과 적극 협력하여 소외된 이웃들에게 더 좋은 여건을 만들어 주기 위해 필요하다면 언제든 함께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순일보 mire5375@hanmail.net
이 기사는 화순일보 홈페이지(http://www.hwasun1.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mire537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