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재난안전보험 손해사정 업무 협약 체결

㈜함께하는 손해사정 상호 협력…재난안전보험 활성화 기대
2023. 09.20(수) 16:30확대축소
최근 화순군청 소회의실에 구복규 군수와 ㈜함께하는 손해사정 김봉연 대표가 업무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 촬영한 모습이다.


화순군은 ㈜함께하는 손해사정과 군에서 가입·운영하는 재난안전보험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손해사정 전문업체의 정확한 해석과 평가를 통해 군민의 생명·신체 안전과 재산 보호에 관련된 보험이 필요한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 이를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는 각종 재난안전보험 신규·갱신 가입 시 보험약관 설계 및 자문 지원, 보험 홍보 및 신규 발굴 지원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현재 우리 군은 ‘풍수해보험’, ‘군민생활안전보험’, ‘농작물재해보험’ 등 다양한 분야의 재난안전보험에 가입·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군 복무 청년 상해보험’, ‘장애인 전동 보조기기 보험’을 신규 가입하는 등 매년 재난안전보험의 수는 증가하고 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종 재난안전보험이 활성화되어 많은 군민이 지원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순일보 mire5375@hanmail.net
이 기사는 화순일보 홈페이지(http://www.hwasun1.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mire537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