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경제 활성화…선제적 의정활동 펼치겠다”

<신년사> 화순군의회 의장 최기천
2021. 12.31(금) 21:29확대축소
최기천 의장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화순군의회 의장 최기천입니다.

붉은 태양의 찬란한 빛과 함께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군민 여러분께서 화순군의회에 보내주신 성원과 따뜻한 격려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임인년 호랑이의 힘찬 기운과 함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만사형통(萬事亨通)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작년 한해 코로나19로 유난히도 힘든 시간을 보내셨던 군민 여러분과 소상공인 그리고 자영업자 여러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방역예방에 힘써주신 의료진과, 공직자 등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를 드립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 의회는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응원에 힘입어 왕성한 입법활동과 더불어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 대안 제시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비회기중에는 화순군민의 염원을 담은 “광주-화순 간 광역철도 노선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 반영 요청” 성명서와 국민의 건강을 위협하는 일본의 악행을 비판하고자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 규탄” 성명서 등 1건의 결의문 6건의 성명서을 정부에 전달하며 군민여러분의 삶 속으로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의회가 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군민께 힘이 되고자 전 군민과 소상공인 지원금 지급을 적극 지원하였습니다. 우리 의회의 노력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길 바라며, 2022년에는 코로나19 치료제가 군민들께 보급되어 코로나19 팬데믹 사태의 종결과 함께 마스크를 벗고 활짝 웃는 날이 오길 희망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2년 새해에는 6만 화순 군민의 행복한 삶과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차별화된 선제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군민의 뜻을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서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항상 공부하고 노력하는 의회와 소외되는 군민이 없도록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의정활동은 물론 군민의 목소리에도 더욱 귀 기울여 정책 연구·개발에도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등의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자치분권에 힘을 실어 주신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임인년 새해 군민여러분의 새로운 출발과 힘찬 도약을 화순군의회가 응원하겠습니다.

여러분께서도 화순군의회에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으로 동행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모든 군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화순일보 mire5375@hanmail.net
이 기사는 화순일보 홈페이지(http://www.hwasun1.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mire537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