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은 최고의 인생경영 비법”

김영식 남부대교수 화순군명품아카데미 특강
2016. 05.25(수) 19:55확대축소


김영식 남부대학교 교수는 지난 20일 화순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만연홀에서 ‘제2기 명품화순 아카데미’ 1학기 2회차 강연을 했다.

이날 김영식 교수는 ‘웃음으로 소통하라’를 주제로 ‘웃음을 통한 인생경영과 행복한 삶’을 제안했다.

또 웃음의 의미와 (생명도 살리는)웃음의 중요성, 내안에서 즐거움을 일으키는 방법, 웃음으로 타인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했다.

특히 “웃음은 타인과 소통하는 최고의 인생경영 비법”이라며 “타인과 소통하는 방법으로 눈을 맞추고(얼씨구), 끄덕끄덕하라(그렇지), 박수환호(잘한다) 등 판소리 추임새와 같은 3박자를 실천하라”고 말했다.

김영식 교수는 대한민국 웃음박사로서 전남대학교 사범대학 체육학과 졸업 후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했다.

현재 남부대학교 무도경호학과 교수 및 효사랑 웃음연구소 소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한국 웃음요가 연합회 회장,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보성군 녹차홍보대사, KBS 사랑나눔 봉사대, 서울 강북구 정책자문위원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방송에 출연했고, 6천회가 넘는 강의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오는 27일에는 김승권 전남복지재단 대표이사가 ‘한국복지의 당면과제와 지역공동체 활성화’란 주제로 특강을 펼칠 계획이다.



양영민 기자 mire5375@hanmail.net        양영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화순일보 홈페이지(http://www.hwasun1.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mire537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