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 워, 이럇! 승마 재미있어요”

제일초 이색레포츠 승마체험교실 운영
2016. 05.19(목) 17:28확대축소


화순제일초등학교(교장 신기호)는 보다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승마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승마체험교실은 학생들이 꿈과 끼를 발산하고 집중력향상, 체력증진,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방과 후를 보람차게 보내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하도록 이색레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3기로 나누어 초급반 과정으로 10회 운영할 예정이다.

1기 승마체험교실에는 16명의 학생이 참여해 승마장을 방문, 마장을 둘러보고 말과 인사를 나누며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안전사고에 대비해 승마에 대한 기본 지식과 규칙, 안전모, 안전조끼, 안장확인 등 안전장비 착용법 학습도 이뤄졌다.

또 1:1 승마코치를 통해 승마자세를 익히고 평보로 트랙을 돌면서 말과 승마의 기술을 익혔다.

승마체험에 참여한 방지유 학생(1년)은 “처음에는 말이 무서워 겁이 났지만 친구들이나 형, 누나들이 타는 모습을 보고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만족해 했다.

신기호 제일초교장은 “지역사회 다양한 자원들과 연계하여 학생들의 창의성과 다양한 인성교육을 강화하는 실천·체험 중심의 차별화된 특성화 교육활동 구성으로 도시와 농촌 학생들의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창의력을 신장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학생관리, 소질계발 및 전문성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제일초교는 귀족스포츠라 불리는 승마를 통해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가 확대되고 이색체험을 통한 학생들의 잠재력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접한 학부모들이 학교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영민 기자 mire5375@hanmail.net        양영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이 기사는 화순일보 홈페이지(http://www.hwasun1.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mire5375@hanmail.net